2025년 04월 0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교전담 경찰관 특수학급방문 교육지원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5-18 20:57

18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보호 상설모니터단이 간재울초등학교 외 7개교에서 학교전담 경찰관 특수학급방문 교육지원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 장애학생 인권보호 상설모니터단이 18일 간재울초등학교 외 7개교에서 학교전담 경찰관 특수학급방문 교육지원을 실시했다.

학교전담 경찰관 특수학급방문 교육지원은 장애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과 경찰관이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하는 역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장애학생이 인권침해 및 인권보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상설모니터단의 경찰관 특수학급 방문 교육은 교육을 요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인천서부경찰서가 4개교를 지원, 인천계양경찰서가 3개교를 지원한다.

상설모니터단은 관심대상 장애학생의 학교 밖 관리를 위해 경찰서 수사팀과 정보 을 공유해 장애학생 인권침해 위험 노출을 방지하고 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김은균 과장(성설모니터단 단장)은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전담 경찰관 방문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활성화가 기대 된다”면서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 상설모니터단은 장애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해 경찰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