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힘찬병원,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 해결법' 건강강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6-06-16 15:16

관절전문 힘찬병원이 오는 23일 강남, 강북, 인천 3개 분원에서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주변을 살펴보면 발을 아프고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심지어 정상적으로 걷기가 힘든 사람들도 있다.

이번 강좌는 발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알아보고 질환별 통증 해결방법과 예방 운동 등 자세한 족부전문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북힘찬병원 권혁남 주임과장(정형외과 전문의)는 “발에 생기는 다양한 질환은 선천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질환도 있지만 신발문제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것도 많다”며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 등 족부 통증 및 변형이 발생하면 무릎 관절을 포함한 다른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소홀한 발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힘찬병원은 관절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정형외과 질환을 주제로 매달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의 강연 장소로 가면 건강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