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군 폐건전지ㆍ폐형광등 집중 수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6-09-27 00:47

오는 30일까지 경북 울진군이 환경오염 방지와 자발적 녹색생활 운동 실천 계기를 심어주기 위해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을 집중 수거한다.(사진제공=울진군청)

"생태문화관광도시"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오는 30일까지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을 집중 수거한다.

이번 집중수거는 울진군이 가정과 사업장 내 방치된 폐건전지 및 폐형광등을 중금속으로부터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발적 녹색생활 운동 실천 계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폐건전지는 매립하거나 부식되면 토양오염의 원인이 되고, 폐형광등은 파손 시에 수은 유출로 인해 인체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만, 분리수거해 재활용하면 환경오염도 줄이고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을 회수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울진군은 폐건전지 및 폐형광등의 집중수거를 위해 가정, 학교, 사업장, 각종 단체에 적극적인 홍보로 수거 회수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지역 내에 설치된 분리수거함을 점검하고 수거된 폐건전지 및 폐형광등은 재활용협회까지 안전하게 운반할 계획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폐건전지 및 폐형광등 수거는 일상생활 속에서 군민들이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녹색생활 실천이 가능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