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선정'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6-09-29 10:38

행자부 공모사업에 고군산군도 자전거길(신시도~장자도)과 금강자전거길(금강하구둑~군산익산경계 선정
 
군산 고군산 연결도로 자전거길(사진제공=군산시청)

전북 군산의 고군산군도 자전거길(신시도~장자도)과 금강자전거길(금강하구둑~군산익산경계)이 행자부에서 공모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됐다.

29일 시에 따르면 행자부가 국내 자전거도로 이용을 장려하고 홍보키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 공모한 사업에 군산시 2곳이 지난 7일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고군산군도와 금강자전거길은 지난해에도 한국관광공사 주관 자전거 여행길 30선에 선정될 정도로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지역이다.

고군산군도 자전거길은 총 12㎞ 코스로 예쁜 자갈들로 이루어진 몽돌해변과 대각산을 지나 세계 최장(L=400m)의 1주탑 현수교로 돛을 형상화한 고군산대교를 건너 무녀도와 선유도를 잇는 연육교를 통해 선유도로 갈 수 있다.

주요 코스는 선유도 선착장~명사십리해변~망주봉~기도등대~전망데크~몽돌해수욕장~전망대~장자교~대장도~장자마을~선착장~선유대교이다.

금강 자전거길은 금강하구둑~금강호휴게소~금강철새조망대~나포십자들녁~공주산~익산 경계까지 이어지는 총 16.2km로 1시간 40분정도 소요된다.

군산과 서천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금강과 서해바다를 함께 조망하며 라이딩 할 수 있는 명소다.

금강호 휴게소에는 고려 말 최무선이 우리나라 최초로 화포를 사용해 왜적을 무찔러 승리한 진포대첩비가 있으며 생태학습장인 어로와 탁류소설로 유명한 채만식 문학관도 둘러 볼 수 있다.

다음 코스인 금강철새조망대는 금강생태습지공원이 위치해 있어 금강을 바라보며 한적한 갈대숲 길을 산책할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또인근에 위치한 나포십자들녁 자전거길은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탐조회랑이 있어 가까이에서 철새를 관찰할 수 있으며 겨울철 해질녘에는 50만 마리의 철새들이 군무를 이루는 황홀한 장관을 볼 수 있다.

군산ㆍ익산 경계에 위치한 공주산은 고조선 준왕이 위만에게 패하여 처음으로 도착한 곳으로 준왕 딸이 머물렀다고 하여 공주산이라 불리며, 공주산 데크 자전거길은 바다와 금강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군산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여행하고자 할 경우, 고군산군도 신시도 명성휴게소 입구 자전거 대여소(군산지역자활센터 063-463-9731)에서 대여가 가능하며 금강자전거길은 금강철새조망대 건너편에 위치한 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