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일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서 괴산군 백봉초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가족 숲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
충북 괴산군 백봉초가 6일 속리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대가족 숲체험을 했다.
대가족 숲체험 활동은 백봉초의 특색활동인데 1~6학년이 무학년제로 가족을 만들어 하는 인성교육활동이다.
이날은 특별히 학부모를 초청해 속리산 국립공원의 세조길 탐방, 법주사 국보 관람, 천연염색,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했다.
강예빈 학생(4년)은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 천연 염색하기, 천연비누 만들기, 문화해설 공부하기 같은 다양한 활동을 엄마 아빠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면서 “다음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미 학부모회장은 “숲길 탐방과 미션을 수행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모험심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가족과 함께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행복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 학교 신복호 교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끈끈한 가족 공동체적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가정, 학교가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의 활동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행사를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