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근혜 대통령, "연설·홍보 등에서 최순실 도움 받은 적 있다"…일부 시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10-25 16:04

박근혜 대통령./아시아뉴스통신 DB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씨의 연설 대필의혹에 대해 "연설·홍보 등에서 최순실 씨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일부 시인했다.

박 대통령은,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최근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입장을 진솔하기 말씀드리기 위해 이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 때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듣는다"면서 "최순실씨는 과거 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때 주로 연설,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저의 선거 운동이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이나 소감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일부 연설문이나 홍보물도 같은 맥락에서 표현 등에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면서 "취임 후에도 일정기간 동안은 일부 자료들에 대해 의견을 들은 적도 있으나 청와대의 보좌 체계가 완비된 이후에는 그만 뒀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저로써는 꼼꼼하게 챙겨보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일"이라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놀라고 마음아프게 해드린 점에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