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2016 가을 주말, 즐길거리 풍성한 순천으로 오세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6-11-03 15:00

은빛 갈대가 춤추는 순천만 갈대축제, 드라마촬영장 추억의 소풍놀이, 2016 순천 음식경연대회 등
‘순천음식을 탐(食(식))하다’ 음식경연대회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청)

2016년 11월 첫째주 주말, 순천에서는 볼거리,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은빛 갈대가 춤추는 순천만에서는 제18회 순천만 갈대축제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순천만 습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순천만습지의 미래와 지속가능한 습지 관리에 대한 심포지엄이 열리고, 언플러그드 갈대음악회, 흑두루미 북콘서트 & 사진전과 김승옥 작가와 함께 떠나는 해설이 있는 무진기행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갈대를 이용한 각종 체험 부스, 순천만 로컬푸드 판매장을 운영하여 볼거리, 즐길 거리, 맛볼 거리가 풍성하다.

60~8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 촬영장에서는 ‘추억의 소풍놀이’를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보물찾기, 구슬치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그 시절 놀이를 즐기고, 놀이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또한 인기 만점 7080 교복입기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또한, 먹거리가 풍부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 향토 음식을 발굴하는 2016 음식경연대회가 ‘순천음식을 탐(食(식))하다’라는 주제로 오는5일 드라마촬영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음식점부와 일반ㆍ학생부로 나누어 현장 경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며, 이외 순천 특산물인 톡톡갓, 고들빼기 김치 전시,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 소풍 도시락 만들기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도 있다.

채승연 관광진흥과장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가을, 주말나들이로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순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이를 만끽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