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캐릭터 탈인형 제작, 대여 업체 마스코트스테이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6-11-04 11:49

캐릭터 탈인형 제작부터 캐릭터 디자인까지, 해외에서도 찾는 탈인형제작 추천업체가 된 비결은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에 사용된 토끼탈인형. (사진제공=마스코트스테이지)

[앵커멘트]
PR(Public Relation)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관공서,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 개인까지 다양한 방법의 광고와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을 알리고 소통이 중요해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근 대중에게 친근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캐릭터 산업 분야의 성장도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이런 캐릭터들을 3D 입체 인형으로 만드는 인형탈 전문 제작업체가 있어 찾아가보았습니다. 

Q: 대표님 안녕하세요. 업체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마스코트스테이지(MASCOTSTAGE)는 1998년 창립 이후 탈인형, 특수의상, 소품, 무대의상, 방송, 이벤트, 테마파크, 관공서 등의 캐릭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캐릭터 디자인 기술을 갖추고 시, 군 캐릭터까지 개발, 제작하며 발전을 거듭해 나가는 탈 인형 전문제작업체입니다.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자미올 건선치료제 마스코트. (사진제공=마스코트스테이지)

Q. 마스코트스테이지 탈 인형은 어떤 분들이 찾으시나요?

A. 다양한 업체들뿐만 아니라, 관공서, 지자체 등에서 브랜드, 제품, 정책사업 홍보 등을 목적으로 찾아주십니다. 대량생산이 가능할 뿐 아니라 사물, 동물, 인물 등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수인형의상, 소품, 무대의상, 방송,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효과가 좋아 일반 소상공인 사업자 분들의 문의 또한 늘고 있습니다. 소문을 듣고 해외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연락을 주셔서 해외 수출도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Q.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대표적인 인형 탈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주요하게 몇 가지를 꼽자면, 우리나라 경찰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포돌이 포순이, 산림청 캐릭터 푸르미, 세종시 캐릭터, 광주 빛돌이 캐릭터, 보건소 금연홍보 담배캐릭터, 지리산 국립공원 반달곰 캐릭터, 등 관공서와 지차제 홍보용 인형 탈 등이 있습니다. 

일반 기업용으로는 에너자이저, 스쿨푸드, 잇츠스킨, 삼성전자, OB라거, 대교, 르노 삼성, 대교, 도미노피자 캐릭터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중 소기업의 다양한 홍보용 캐릭터 인형 탈이 있습니다.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건담 캐릭터. (사진제공=마스코트스테이지)

Q. 마스코트스테이지만의 특별한 장점은 어떤 점인가요? 

A. 마스코트스테이지는 국내 유일의 200여가지의 기성 탈인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다년간 축적된 고유의 제작 노하우로 패턴과 조각을 결합해 좋은 원단과 재질을 사용하고 있으며, 100% 자사 제조로 봉제 마무리가 깔끔한 고 퀄리티의 인형 탈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형 탈 제품 대여도 가능해 단기적으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도 합리적인 비용에 탈 인형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 제품의 대량 생산 체계를 갖추고 있어, 신속하게 대량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캐릭터 인형 탈을 활용한 홍보 효과는 어떤가요?  

A.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생산된 캐릭터 제품들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업체를 대표하는 얼굴이 되어 홍보를 담당하기도 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평면적인 캐릭터를 현실세계로 옮겨놓음으로써 사람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각종 미디어와 SNS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들이 화제가 되면서 홍보효과가 매우 뛰어나 개인 사업주들의 관심과 문의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SBS골프 캐릭터. (사진제공=마스코트스테이지)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를 듣고 싶습니다.

A. 현재도 신속한 제작과 대량 생산이 가능하지만, 향후에는 현재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과정들 모두 본격적으로 대량화 작업으로 바꿔 세계 시장에 제품을 알리고 싶은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