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종배 의원 “행자부 특별교부금 16억 확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6-11-10 10:15

이종배 새누리당 의원(충북 충주)./아시아뉴스통신DB

이종배 새누리당 의원(충북 충주)은 10일 행정자치부로부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건립과 남한강 자전거도로 정비 특별교부금 16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용산동에 건립될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도서 자료실과 열람실, 강의실, 간행물실 등이 설치돼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환경 향상은 물론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과 다양한 계층의 지식 경쟁력 강화로 우수 인재 양성의 초석을 다질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선정에서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문체부 예산 10억원 확보에 이어 이번 행자부 특별교부금 8억원을 추가로 확보함에 따라 도서관의 조속한 건립이 가능할 전망이다.

남한강 자전거도로 정비 사업은 동량면 일원의 충원교~조동교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정비를 통해 충주댐을 순회할 수 있는 자전거도로 개통과 이용객들의 편의와 자전거도로의 안정성 확보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충주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문화 공간 확보를 비롯해 자전거도로 이용객 편의증진은 물론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충주 및 충북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