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샘표, '찾아가는 된장학교'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6-11-23 12:10

2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샘표가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전통 발효 음식인 된장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가치를 알리는 '찾아가는 된장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샘표)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전통 발효 음식인 된장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가치를 알리는 '찾아가는 된장학교'를 진행했다.


2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수업에는 250명의 어린이집 원장 및 조리사 등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된장학교'에서는 우리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좋은 된장 고르는 방법, 올바른 장 보관법 등 평소 사람들이 전통 장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명쾌하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원 '123어린이집' 유귀박 원장은 "서구화된 식단으로 아이들이 장을 먹는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며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보육시설과 가정에서 어른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강사로 나선 샘표 된장학교의 김정수 교장은 "어렸을 때 어떤 음식을 먹느냐는 평생 식습관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면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전통의 맛을 알리기 위해 10년째 된장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교장은 36년간 샘표에서 발효와 장을 연구해온 우리 장 전문가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샘표 된장학교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발효 음식의 소중함과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 우리 식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매달 2회씩 샘표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수업이 열리며, 2016년 현재까지 약 1만6000여명의 학생을 배출했다.


신청인원이 30명 이상이면 전국 어디든 방문해 무료로 강의하는 '찾아가는 된장학교'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나 전화(02-3393-5651)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