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전국 안전뉴스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6-11-28 18:52

거제 경남산업고, 우수상인 소방시설협회장상 수상

하임리히법(질식 대처 응급처치법), 지진 행동요령을 주제로 경연 참가
‘제10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남산업고등학교’팀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소방본부는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경진대회’에서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 ‘경남산업고등학교’가 우수상인 한국소방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경진대회’는 국민안전처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위험성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문제점을 제기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TV뉴스 형식으로 무대에서 재연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 대표 1개팀 씩 총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경남도 대표로 참가한 경남산업고등학교는 배기환 지도교수와 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청소년들의 생활공간인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임리히법(Heimlich maneuver, 약물·음식 등이 목에 걸려 질식상태에 빠졌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법), 그리고 지진에 대한 행동 요령을 주제로 경연을 펼쳐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배기환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대회 준비를 위해 늦게까지 남아 고생했지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며,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경남소방본부와 거제소방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