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마을복지전문가 양성 나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6-11-29 10:36

보은군·장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 대상
28일 충북 보은군 보은읍?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은농협웨딩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 보은읍?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경기·황은자. 이하 협의체)가 마을복지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29일 보은군에 따르면 협의체는 전날 보은농협웨딩홀에서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마을복지전문가’를 주제로 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보은읍?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모두가 행복한 보은을 만들기 위한 지혜를 모았다.

이날 교육은 손영환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국장의 ‘지역복지!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특강과 김용희 청주 행복네트워크 과장의 ‘일사천리 복지 깃발을 꽂아라, 지역자원발굴 프로젝트’ 특강으로 진행됐다.

또 강의 후에는 ‘공무수행사인에 대한 청탁금지법 적용범위’에 대한 교육 동영상 시청이 이어졌다.
보은읍?장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민?관의 소통과 협력으로 소외계층 사각지대를 없애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