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2017년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일정 확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6-12-07 12:35

내년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계룡 종합운동장 일원
지난 예산군에서 개최된 제68회 도민체전 폐막식에서 대회기를 인계받은 최홍묵 계룡시장./아시아뉴스통신 DB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내년도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내년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도민체육대회의 시기를 놓고 내년도 대내외의 주요 행사와 여건 등을 고려해 많은 시민과 시·군 선수단 및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기간 선정을 위해 고심해 왔다.

시는 경기운영 여건 만족도 제고를 위해 내년 5월말 또는 6월초 개최시기를 계획했으나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일정 및 태권도 사전경기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수년간의 기상기후 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필요한 최적의 기후 조건과 시·군별 응원단과 일반 관람객이 좋은 여건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일몰시간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대회기간 결정에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69회 도민체육대회를 6개월여 앞두고 있는 계룡시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도민체전지원T/F팀의 인력을 추가로 2명 증원하는 등 사무실을 종합운동장에 마련하고 본격적인 행사준비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 말 준공을 목표로 종합운동장 성화대 설치 등 종목별 경기장 정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내년 3월 중에 있을 19개 종목별 경기장의 공·승인 조건에 따른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요구하는 각 경기장 기준에 부합하도록 최종 보수 및 점검에 중점을 두고 꼼꼼하게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는 국방도시 계룡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210만 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한마당을 위해 작은 것부터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