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육군3사관학교 장병 산업․호국안보 투어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6-12-22 15:35

지난 20일 육군3사관학교 장병들이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헌화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영천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육군3사관학교 장병들을 대상으로 ‘산업?호국안보 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육군3사관학교 장병 120여명이 참여해 국립영천호국원과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등 영천지역 주요 호국안보 관광지와 한중, 금창 등 산업체와 영천첨단산업단지를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됐다.

장병들은 주요 관광지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입담으로 설명을 들으며 충효의 고장 영천에 대해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천상공회의소(회장 송재열)에서는 장병들을 위한 따뜻한 중식과 기념품을 준비해 평소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투어에 참가한 행정보급관 이민우 상사는 “영천에 오래 근무했지만  정작 주요 산업단지를 둘러본 건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이번 투어로 영천의 발전상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고 영천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기회가 장병들에게 영천의 문화와 관광명소 그리고 기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해 근무지인 영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