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제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6-12-26 16:14

제1회 책 읽는 지자체 대상,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상에 이어 3관왕
전남 순천시가 지난 22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사)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해 매년 독서를 통한 직장내 독서환경조성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회사와 기관들을 인증하고 시상한다. 

인증절차는 신청 접수후 1,2 현장 확인 그리고 최종적으로 대학교수 및 독서관련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회의에서 결정되며 인증은 일반회사는 총점 60점 이상, 공공기관과 공기업은 7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순천시는 그동안 직장 내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독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매년 직원필독도서를 선정해 직원 독서 골든벨을 개최하는 등 직장내 독서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시민 좋은 책 할인사업, 동아리 지원, 시민인문학에 미리 읽을 책 안내 등 다양한 독서관련 사업들을 진행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올해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상, 제1회 책 읽는 지자체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독서경연 우수 직장 인증까지 도서관 도시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전국에 명성을 떨쳤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