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새해 설계]김영만 옥천군수, “내년은 ‘옥천100년 로드맵’ 그리는 중요한 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6-12-29 11:12

‘풍요로운 옥천’ 건설 위한 미래성장기반 구축 매진
‘생태·문화관광 옥천’의 미래 내다보며 군정 이끌 터
김영만 충북 옥천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2017년 새해 정유년은 향후 충북 옥천 100년 성장과 군민이 행복한 고장을 만들기 위한 로드맵이 그려지는 중요한 한 해가 되도록 군정을 이끌겠다.”
?
새해를 맞아 김영만 옥천군수는 ‘풍요로운 옥천’ 건설을 위한 미래성장 기반 구축에 매진하겠다고 새해포부를 밝혔다.

김 군수는 우선 옥천군의 미래 먹거리가 될 생태·문화관광?분야의 계획부터 야심차게 설명했다.
?
가장 먼저 옥천군 문화관광종합발전개발계획 연구용역을 두 차례의 중간보고회를 거쳐 내년 2월 최종 마무리 할 예정이라고 했다.
?
또 대청호 생태관광벨트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를?착수보고회를 거쳐 내년 7월 중 최종보고서를 작성?완료하겠다고 덧붙였다.
?
또한 충청유교문화권종합발전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옥야동천 유토피아 조성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옥천군 최초로 산림사업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을 추진해 산림의 효율적인 이용과 산림자원의 생태관광자원화도 모색한다.
?
현재 추진 중인 수북~장계 간 녹색탐방로 조성사업을 비롯해 자전거도로 정비사업, 옥천 구읍지역 꿈엔 늘~향수누리 조성사업과 전통문화체험 조성사업 등을?차질 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
계획대로 진행 중인 군 최고의 힐링명소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연계한 휴-포레스트 조성사업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사업이다.
?
지역 내 모든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해양자원, 국립공원 하나 없는 고장을 중부권 최고의 ‘생태관광?문화관광’ 중심지로 만들어 나가는 초년이 될 것으로 김 군수는 내다봤다.
?
이 외에도 군은 취정수장 증설사업, 옥천 제2의료기기 산업단지 조성, 군도 및 농어촌도로 정비와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사회기반시설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
김 군수는 “모든 정책의 목표는 군민의 행복이다”며 “행복 체감도가 뼈 속까지 느껴질 수 있도록 미래에 우리가 사는 이 땅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고장으로 후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100년을 내다본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
김 군수는 또 “AI의 전국적 확산, 혼란스러운 국정, 세계경제의 장기적 불황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씨앗’이 있으면 언제든 희망의 싹을 틔울 수 있다”며 “안전사고와 건강에 유의할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했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