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신년사)이용우 부여군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승주기자 송고시간 2016-12-30 08:27

이용우 부여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한해가 될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17년 새해에는 우리군민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하는 모든 소원이 성취되는 축복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닭은 예로부터 오덕(五德)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머리위 볏은 자기쇄신의 문(文), 발톱은 승부근성의 무(武), 적을 앞에 두고 용감히 싸우는 과감한 실행의 용(勇), 병아리에게 먹이를 주는 팀웍과 시너지의 인(仁), 때를 맞춰 울어서 새벽을 알려주는 신뢰의 신(信)이 있어 길조(吉鳥)로 여겨집니다.

이처럼 민선군정도 정유년(丁酉年) 닭의 해에 화합?사랑의 포용력과 꾸준하게 노력하는 부지런함으로 지역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2017년은 군민의 행복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계획한 일들을 차질없이 하나하나 성실히 추진하고, 부여의 획기적인 도약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힘쓰겠습니다.

냇물이 모여 강이 되고 강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수적성천(水積成川)처럼 군민 여러분의 열정이 함께해 부여발전을 위한 성장엔진이 힘차게 돌아가도록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 역시 국내외적으로 정세변화가 크게 예상되고 있으며, 뜻하지 않은 위기와 난관 또한 닥쳐 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기일수록 준비된 자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전쟁은 싸워서 이기러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먼저 승리를 확보한 후 승리를 확인하러 가는 것이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