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년사)김성기 가평군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민석기자 송고시간 2017-01-02 15:46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사진제공=가평군청)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정유(丁酉)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 창조도시' 가평 구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한결같은 마음으로 적극 협력해 주신 각급 기관?단체장님, 그리고 군부대장님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군정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해 사상 유례없는 폭염과 불안정한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캠핑의 메카 자라섬에 야외 물놀이장과 마리나 시설을 개장하여 보다 많은 방문자들이 이용하도록 편의시설을 확충했습니다. 한석봉체육관, 축구 전용구장 등 생활체육시설을 활용한 전국 및 도 단위 각종 종목별 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스포츠 투어리즘’도시로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지난해 10만 6천여명이 다녀간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2016년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선정됨은 물론 음악축제를 넘어 관광과 휴식의 축제로 대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설악면 종합복지관과 어린이집을 개관하였고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복지정책의 효율적인 추진과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가평군 복지재단을 창립하여 복지 허브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설악면과 조종면을 행정복지센터로 개칭하는 한편 맞춤형 복지팀을 신설하고 아동?여성?장애인?노인대상 복지정책에 많은 지원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군정 각 분야에서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6년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실적, 지역사회 건강조사, 통합방위 태세 확립 등 14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가평군의 위상을 대내외로 과시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새해에도 가평군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를 당부 드리며, 군민여러분께 새해에 중점 추진할 군정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계획적 개발을 통한 지역가치를 향상시키겠습니다.

가평군의 위상 및 역할 증대를 위한 미래창조도시 비전과 장기적인 도시계획 방향을 제시하는 2030 가평군 기본계획을 수립하겠으며, 상면ㆍ조종면 지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와 설악면 지역에 LPG 배관망 사업을 시행하여 주민 경제부담 완화는 물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주민 스스로 마을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희망과 행복이 있는 “희복마을 만들기”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일자리 창출과 관광활성화로 풍요롭고 활기찬 지역경제를 육성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중소기업 육성기금 조성과 중소기업 규제 개선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공부문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사회적 기업 및 마을기업을 적극 육성 지원하겠습니다.

가평 잣고을 전통시장의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과 야시장 및 주말시장 운영을 통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고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뮤직빌리지 조성 사업, 7080 청평고을 조성 사업 등 구역사 일원 도시개발사업과 자라섬 관광자원 확충을 위한 야간관광 인프라 조성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경쟁력 있는 농업환경을 조성하고, 농민들이 웃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림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젊은 CEO 억대 농업인을 집중 육성하고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귀농ㆍ귀촌 희망시민프로그램 교류 사업을 시범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과학 영농기법 보급, 신기술 교육 등 우리군의 농업에 맞는 계획적인 농정사업을 추진하고 우리 군의 82%를 차지하는 산림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2030 산림비전'을 지난해 수립하고 올해부터 군유림을 활용한 지역주민 소득증대사업과 산림복합경영단지
를 조성하는 등 임야를 활용한 소득증대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관광 및 축제와 연계한 지역 농식품의 상품 개발과 농산물 판매장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로컬푸드 활성화 및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화로 농업의 새로운 소득기반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나눔과 행복이 있는 복지도시를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체계를 구축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고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을 위한 행복택시 운영사업의 지속 추진과 관내 독신자, 신혼부부를 위한 복합형 '희복 하우스'도 신축하겠습니다.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공공보육사업 지원과 출산장려시책을 확대하고 마을별 노인성 질환의 통합관리와 심뇌혈관 질환자 및 치매환자 관리 등 주민 건강증진과 자가 관리능력을 높이기 위한 '희복 건강마을 만들기'추진을 통해 군민건강을 지켜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건강한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한 문화예술체육을 육성하겠습니다.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과 거대인형 퍼레이드인 까르네발레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의 추진을 통해 군민의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또한 청평호명 문화체육센터 건립과 전국 및 도 단위 종목별 체육대회를 더욱 확대 유치하고 9월에 경기도 공무원 체육대회를 개최함은 물론 관내 농산물 및 우수 관광자원과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밝은 미래를 위한 교육도시를 구현하겠습니다.

군민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를 확대 조성하도록 하고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서울지역에 가평 장학관을 건립하고 가평 중앙도서관 건립과 300억 장학기금 조성 등으로 교육 사업을 지속 확대 추진하여 가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희망과 행복이 있는 교육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에는 국가적으로 크고 작은 재난이 많았습니다. 7월의 집중호우와 폭염,9월 경주 지진, 10월 태풍‘차바’등 자연재난으로 많은 인명 피해와 막대한 재산 손실을 입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이와 같은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올해에는 유관기관?전문가 등과 합동으로 주요 분야별 안전진단을 실시하여 사전에 대비하는 등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적으로 하는 '안전도시 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과 행복이야말로 우리 최고의 자산입니다.

새롭게 도전하며, 더 강한 용기와 새로운 의지로 힘차게 가평발전을 위해 전진합시다.

저와 가평군 공직자 모두는 군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린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는 붉은 닭의 해라고 합니다.

닭은 촉야(燭夜)라고 불리기도 하는 동물로 어둠속에서 새벽을 알리고 빛의 도래를 예고하는 태양의 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에는 닭의 정기를 받아 컴컴한 어둠에서 빛이나 찬란한 빛이 가평군을 비추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군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가정과 직장에 늘 행운이 가득한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년 정유(丁酉)년 새해아침

김성기 가평군수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