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2017년 가축전염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공수의사 위촉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재정기자 송고시간 2017-01-03 14:08

서귀포시에서는 청정지역 유지와 축산농가에 대한 예방접종 및 질병예찰 등 자율방역체계 상시 구축을 위해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적극적인 행정지원 업무수행이 가능한 2017년 공수의사 10명(대동물6, 중·소동물4)을 공모, 3일 2청사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2017년 위촉된 공수의사는 서귀포시청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가축질병예방접종 및 축산농가 가축방역 지도·점검을 통한 농가예찰과 악성가축전염병 발생대비 동원체계를 구축하며 동물의 건강진단과 관할지역 방역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축종별·농가별 가축질병관리 시스템 구축은 물론 축종별 전문수의사들을 지역 읍면동 최일선에 배치하여 전방위적인 방역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특히, 지난해 11년 16일 전남(해남) 및 충북(음성)에서 최초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가금농가 및 철새도래지 예찰은 물론 차단방역 현장지도·점검 등 공수의사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으로 서귀포시에서는 육지부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청정제주 차단방역을 위해 공수의사 지역 책임제 실시를 통한 효율적인 방역 업무를 수행토록 할 계획이며 업무수행 중 부상 등에 대비 상해보험 가입 등 가축전염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완벽한 차단방역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