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4월 26일 수요일

닫기
(재)거창문화재단, 경남도 설립허가 취득

(아시아뉴스통신=주윤한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05일 14시 04분

경남 거창문화센터 전경(사진제공=거창군청)

재단법인 거창문화재단이 경남도로부터 3일 설립 허가를 취득해 출범을 앞두고 탄력을 받게됐다.

경남 거창군은 거창국제연극제 관련단체의 내분 및 보조금 집행 불투명 등으로 인한 파행과, 문화예술사업 담당공무원의 잦은 인사로 인한 전문성과 연속성 부족에 따른 한계 등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재단법인 거창문화재단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군은 거창문화재단의 올해 1월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5월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용역 시행, 군민 토론회 개최를 통한 군민 의견 수렴으로 재단 설립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조례 제정과 각종 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해 12월22일에 거창문화재단 창립 발기인 총회를 개최해, 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짧은 기간에 차질 없이 준비했다.

향후 군은 거창문화재단 법인설립등기와 사업자등록, 이사회 개최, 직원 공개모집, 출연기관 지정‧고시 신청 등 남은 절차를 마무리해 1월 중에 문화재단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거창문화재단은 거창문화센터에 사무소를 두고 전문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신판성 거창군 문화관광 과장은 "거창국제연극제 및 거창한마당대축제와 각종 문화공연 기획‧운영, 지역문화예술단체 지원 등의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전문화함으로써, 거창 문화예술 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