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 자동차융합기술원, 2020 비전 제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1-05 18:05

자동차 연관산업 4대 추진목표 제시
전북 자동차융합기술원 2020 비전선포식.(사진제공=전북도청)

전북도와 자동차융합기술원(원장 이성수)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자동차 및 연관산업의 구조고도화와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전북도와 자동차융합기술원은 이성수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원 중회의실에서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올해 비전은 ‘미래형 자동차 융복합 R&D·기술사업화를 구현할 글로벌 통합 플랫폼’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창의적 역량을 발휘해 융복합 연구개발, 기술서비스 제공 및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자동차 및 연관산업의 구조고도화와 국제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전북도와 자동차융합기술원은 상호협력으로 비전 달성을 위해 미래형 자동차글로벌 전진기지 기반조성, 기술사업화 기반 융복합 R&D 수행, 부품기업 동반성장 플랫폼 구현, 창의적 경영역량 및 협업 강화 등 4대 추진목표와 21개의 세부사업을 정하고 이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자동차융합기술원 이성수 원장.(사진제공=자동차융합기술원)

직원들과 함께 비전선포에 앞장 선 이성수 원장은 "15년의 역사와 규모에 걸맞는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담아 비전을 새롭게 제시했다″며 "특히 상용차 자율주행기반 플랫폼과 글로벌 전진기지 조성을 위한 예타기획에 전력을 다하고, 자동차와 연관산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제고를 위해 전직원이 합심하여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융합기술원은 지난 연말 이사회에서 자동차분야 국제인증평가센터 구축 및 해외시장개척과 뿌리·자동차기술융복합소재 협업 페어 등 5개의 신규사업에 투자하는 8억5000만원을 포함해 올해 194억3000만원의 예산을 확정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