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연세대 주최 청소년 학술대회, 오는 11일 접수 마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1-07 01:20

오는 20~21일 이틀간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리는 제7회 한국청소년학술대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한국청소년학술연구소)

연세대 소셜이노베이션 센터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학술연구소가 주최해 오는 21일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리는 ‘제7회 한국청소년학술대회(KSCY)’ 참가신청이 오는 11일 마감된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는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국제대학,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등이 대회의 취지에 공감해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청소년 학술 컨퍼런스다.

7회째를 맞는 학술대회는 회를 거듭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학문간 융합을 이루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히 김마이클 연세대 소셜이노베이션센터장이 개회식 기조강연 연사로 참석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 학자로 성장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학자로서의 모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KSCY에서는 인문 및 예술, 사회과학, 자연과학 및 공학, 생명과학, 융복합, Global Session 등 총 9가지 학술 분야와 그에 속하는 30여 개의 학술세션을 개설해 놓았다.

각 세션에서는 전문가 멘토와 대학생 퍼실리테이터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도깊은 학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는 중고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연구논문발표, 연구계획발표, 연구논문멘토링 중 자신에게 맞는 참가 유형을 선택해 오는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 홈페이지(www.KSCY.kr)에는 오는 21일 하루 참가하는 프로그램과 20일부터 1박 2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놓고 있는데 프로그램에 따라 참가비가 다르다.

한편 그동안 이 대회를 통해 발표된 논문 중에는 ‘드론택배를 활용한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량 감소(경기 백양고 차승우 문성준 임동현 양동혁)’, ‘페이스북 상 공감 표현이 개인의 신체,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연구(민족사관고 전영원 정윤서 김진솔 박나현 이태경)’ 등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