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6월 25일 일요일

닫기
순천시청소년수련관, 2017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강

청소년이 그리는 세상,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 서비스 제공

(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07일 10시 04분

순천시 방과후 아카데미 활동모습.(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 순천시는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지원협의회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올 한해 지역 청소년들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지원에 들어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습 지도, 특기 적성 교육, 체험활동, 개인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에서는 초등학교 4,5,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주중에 영어와 수학 교과를 지도하고 뉴스포츠, 연극교실, 미술활동, 음악활동 등 6개 분야의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야외현장체험, 문화예술공연, 자원봉사, 지역사회 참여 등 토요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방학기간의 청소년캠프, 부모교육, 청소년 특강, 발표회 등의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급식, 상담, 생활일정 관리, 귀가지원 등 청소년들의 방과후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드론체험교실, 텃밭정원사, 자기도전포상제 등의 색다른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의 인성과 특기적성을 살리는데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여가선용과 건전한 사회활동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강사와 지도사 선생님들이 열심히 지도해 줄 것”을 부탁했으며, “아이들이 1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감수성을 높이고 잠재된 소질과 적성을 발견해 꿈을 이루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평가에서 연속 8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순천시청소년수련관 연극교실에서 지도를 받은 효산고 임모군은 2015년과 2016년의 전국 개천연극제에서 대상과 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