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300kg 초대형 참치' 해체 이벤트…즉석에서 시식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7-01-07 16:50

동원산업 "전세계 0.4% 최고급 참다랑어를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
7일 오전 동원산업이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주최한 '신년맞이 북대서양 참다랑어 페스티발'에서 무게 300kg, 길이 2.5m에 달하는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원)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정유년 새해를 맞아 국내 최초의 고위도(高緯度) 북대서양 참다랑어 어획 성공을 기념하는 참치 해체쇼를 7일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3개점에서 열었다.

'신년맞이 자연산 참다랑어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참치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관람객들이 즉석에서 시식하는 순서로 오전 11시부터 3개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의 행사에서 선보이는 참다랑어는 무게가 300kg에 이르며 길이가 2m가 넘는 초대형 크기로, 참치 해체를 위해 무려 5명의 참치 전문가가 투입됐다.

해체는 해당 참다랑어를 실제로 어획한 어선, '동원216호'의 모형 단상에서 이뤄졌다.

해체를 마친 참다랑어 횟감은 현대백화점 3개점에서 총합 2000명의 관람객들에게 시식용으로 제공된다. 이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시식 행사를 위해 제공된 참치 횟감 물량으로는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양이다.

해당 참다랑어 횟감은 8일까지 이틀 간 소량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참치의 가장 고급 부위인 대뱃살을 기준으로 240g에 5만8000원으로, 같은 무게의 1등급 한우 등심보다 2배 가량 비싼 가격이다.
 
7일 오전 동원산업이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주최한 '신년맞이 북대서양 참다랑어 페스티발'에서 무게 300kg, 길이 2.5m에 달하는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원)

동원산업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현장을 사진으로 찍고, 해쉬태그 '#북대서양참다랑어'를 달아 인스타그램 또는 카카오스토리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동원참치 스테이크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횟감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산업은 지난해 9월부터 한 달 동안 국내 최초로 고위도 북대서양에서 참다랑어를 어획했다. 이 해역은 풍랑이 험하고 기상이 나빠 지금까지 국내 기업이 조업을 시도한 사례가 없었지만, 동원산업은 약 1년 반의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조업에 성공했다.

고위도 북대서양의 참다랑어는 10도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도 단단해 최고로 평가받는다.

전세계에서 잡히는 참다랑어 중 0.4%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가치 또한 높아, 국제 시장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다. 일반 횟감인 눈다랑어, 황다랑어의 4~5배, 지중해 양식 참다랑어의 1.5배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행사에 선보일 참다랑어는 워낙 초대형 크기인데다가 철저한 온도 관리가 필요해 해동에만 3일이 걸렸다. 일반적인 횟감용 참치는 해동에 반나절이면 충분하다.

동원산업은 해당 참다랑어를 특별 제작한 목함에 담아 운송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했으며,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참치 전용 냉장 차량에 실어 부산항에서 서울까지 운송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고위도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소비자들에게 특별하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신년 행사를 기획했다"며 "동원산업은 글로벌 대표 수산 기업들의 협의체 '키스톤 액터(Keystone Actors)'에 포함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하며 새로운 기술과 시장 개척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