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시 ‘2017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설명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01-09 17:11

구본영 천안시장./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는 9일 2017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에 시행되는 2017 천안시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천안에 적을 두고 있는 각 지역소재 대학생들을 선발해 천안시정을 경험하면서 우수한 인적자원을 유치하기 위해 기획됐다.
 
천안시 관계자는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요사업장 등 현장 견학도 실시정토의 및 시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한다”며 “시정발전 개선사항 등 대학생들의 폭넓은 의견수렴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2017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공개추첨을 통해 120명을 선발했으며 9일 적응안내를 시작으로 오는 2월 17일까지 6주 동안 시 본청과 구청, 사업소·읍면동 각 부서에 배치돼 불법광고물 정비, 사회복지시설 파견근무 등의 현장업무 지원과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등의 시정업무를 직·간접 체험 하게 된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번 동계 아르바이트가 추운 날씨 속에서 현장업무 지원 등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고 시정에 참여해 달라”면서 “우리시가 행정을 펴나감에 있어 어떤 어려움과 문제가 있는지 직접 느껴보고 고민해보는 발전적인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생활과 밀접한 현장행정은 물론 시정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갖게 될 것”이라며 “미리 사회생활을 경험하는 귀중한 기회로 노동의 중요성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