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신년교례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01-10 19:05

2017 여성신년교례회 '축하 떡 절단식'/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는 10일 아이비웨딩홀 2층 행사장에서 ‘2017 여성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됐다.
 
이날 열린 2017 여성신년교례회에는 김윤주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장, 양승조 국회의원, 구본영 천안시장, 임완묵 천안시교육장, 전종한 천안시의장, 김은나 시의원, 김선태 시의원, 김행금 시의원, 김영수 시의원, 박남주 시의원, 서경원 시의원, 엄소영 시의원, 주일원 시의원을 비롯해 여성단체 회원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유년 새해 목표로 여성 권익신장과 양성평등의 완성을 다짐했다.
 
행사 순서는 각 여성단체임원과 지역인사 소개를 시작으로 ▲식전행사 양성평등 홍보 영상, 월드컵 홍보 영상 ▲본 행사 개회선언, 국민의례, 신년사(여성단체협의회장), 신년인사(천안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축하 떡 절단, 건배제의(천안시교육장), 축하공연, 기념촬영 및 폐회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2017 여성신년교례회에서 김윤주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신년사 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김윤주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정유년 새해를 맞이해 여성 지도자 여러분들과 한 자리에 모여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여성신년교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며 “올해에는 여성의 권익신장으로 양성평등이 완성돼 여성의 행복으로 말미암은 가정의 화목과 밝은 사회와 건강하게 발전된 천안시를 이뤄내자”고 말했다.
 
이어 “2016년 묵은해를 보내고 희망찬 울음소리로 새로운 시작을 알려야 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통한 발전과 화합을 바라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길 기원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17년 주요사업으로 ▲여성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 ▲보훈미망인 위안 행사 ▲여성 지도자 워크숍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저소득가정 지원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2017 여성신년교례회에서 회원들과 새해 인사하는 김은나(가운데) 천안시의원./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엄소영(가운데) 천안시의원이 여성단체 회원들과 함께 신년 계획에 대해 담소 중이다./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