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신도시, 대규모 스마트시티 사업 상반기 발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1-11 13:16

행복청과 LH가 세종시를 한국형 스마트시티로 건설키 위해 상반기에 대규모 사업을 신규로 발주한다.(사진제공=행복도시건설청)

행복도시건설청과 LH는 11일 세종시 신도시를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형 스마트시티’로 건설키 위해 올해 상반기 대규모 사업을 신규로 발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주되는 사업은 행복청과 LH가 시민 입주단계에 맞춰 단계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교통정보, 버스정보, 다목적 CCTV, 차량방범 CCTV, 열영상 화재감시 시스템, 스마트포털 등이다.

세종시 신도시 스마트시티 구축사업은 행복청과 LH, 세종시가 공동으로 구축하며 행복청과 LH가 구축사업을 완료 세종시로 이관해 운영하는 절차로 추진될 예정이다.

행복청과 LH는 세종시 신도시를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한국형 스마트시티’로 건설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첨단서비스 구축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부터는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키 위해 지난해 말 ‘행정중심복합도시 스마트시티 추진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세종시 신도시를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형 스마트시티’로 건설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시키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