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삼척동자 캐릭터 동산 눈길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동우기자 송고시간 2017-01-11 14:00

강원 삼척시가 조성중인 삼척동자 캐릭터 동산.(사진제공=삼척시청)

강원 삼척시가 가람영화관 인근 엑스포타운 내에 시의 상징물인 삼척동자 등을 활용한 캐릭터 동산(포토존 등)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캐릭터 동산(포토존 등) 조성은 시의 마스코트인 삼척동자와 국내외 자매도시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를 만들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가람영화관 옆 잔디밭에 6개의 삼척동자 캐릭터 조형물을 우선 설치한다.

또 삼척동자 조형물과 국내외 자매도시 이정표는 태양광과 풍력발전을 이용해 야간에도 볼 수 있는 안내판으로 제작·설치됐으며 앞으로 국내외 자매도시와 협의해 교류도시 캐릭터와 특산물 등을 제공받아 엑스포 공원 내 지구본 안에 교류도시 홍보관을 조성하고 엑스포 공원을 새로운 국제교류문화공원의 형태로 탈바꿈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캐릭터 동산과 교류도시 홍보관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회관, 시립박물관, 청소년수련관, 가람영화관 등의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활동 집적지로 활성화하여 도심지의 새로운 문화관광 브랜드를 창조하고 찾아오는 공간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