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3월 30일 목요일

닫기
영월군·LH 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 시범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1일 14시 44분

영월군·LH 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 시범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군은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 사옥에서 귀농·귀촌주택 리츠 시범사업 시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귀농․귀촌 인구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해 농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고 에너지절감형 주택단지를 건설·공급 실질적인 주거비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귀농귀촌인의 초기정착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영월군 과 LH 간 상호 공동노력에 대한 약속과 향후 사업시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정하는 등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또 LH가 지방자치단체 공모를 통해 토지를 선정 이를 부동산투자회사가 매입해 30세대의 주택 단지를 건설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분양이나 임대하는 형식이며 영월군 사업대상지는 영월읍 삼옥리 산192-6번지 일원 20,000㎡이다.

특히 전국 160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후보지를 공모해 지난해 11월 8개 우선협상대상 시·군을 중 한 곳으로 선정돼 일대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와 관련 영월군은 토지 확보와 인허가·기반시설 지원, 생활 및 임대관리 정보제공 등을 맡고 LH는 시범사업 추진을 공모, 사업계획 수립 및 자산관리를 수행한다.

한편 영월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귀농1번지 영월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