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2월 22일 수요일

닫기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한 시간에 보는 명화 속 인문학전’ 개최

명화 속에 담긴 인간, 삶,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색다른 기획 전시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1일 21시 29분

'명화 속 인문학' 전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유병홍)이 2017년 첫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한 시간에 보는 명화 속 인문학전’을 오는 18일(수)부터 2월 26일(일)까지 제2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세계의 명화를 통해 인문학의 대상인 신화, 종교, 역사, 철학, 과학, 심리학, 경제, 예술 등을 살펴보고 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미적 감상 지평을 확대해 다양한 예술적 스펙트럼을 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1일 3회(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도슨트의 설명과 해설로 도민들이 작품을 깊이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노주식 경남문화예술회관 공연부장은 “이번 전시는 명화를 통해 세상의 기원과 진실, 인간의 삶과 생활의 저변을 재미있게 이해하며, 특히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서양미술의 명화를 한눈에 관람하는 뜻 깊은 전시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매주 월요일과 설 명절 연휴는 휴관이며 단체관람 및 전시 문의는 전화(1544-6711) 또는 홈페이지(www.gncac.com)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