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닭, 오리 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1-12 09:45

서부청사 전 직원, 구내식당서 닭백숙 시식회 가져..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위축된 소비 회복 위해 공무원들 앞장 설 것..
경상남도 서부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 공무원들이 닭고기, 오리고기 안전성 홍보에 적극 나섰다.
??
경남도 서부부지사를 비롯한 서부청사 전 직원과 인재개발원 교육생 등 300여명이 12일 점심 때 청사 구내식당에서 점심으로 닭백숙을 먹었다.
??
이는 최근 전국적인 AI 발생으로 닭, 오리 고기 섭취에 대한 도민들의 막연한 걱정에서 벗어나도록 해서 위축된 닭?오리고기 소비를 진작 시키고 축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
이날 식사 중인 직원은 “요즘 AI 때문에 소비가 줄었다고 하는데, 일반인들이 근거 없이 불필요한 걱정을 하는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닭고기를 좋아해 평소 자주 먹고 있다”고 말했다.
??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가축은 의심단계에서부터 이미 이동제한과 살처분해 외부로는 유통되지 않으며, AI 바이러스는 100℃에서 30초, 75℃에서 5분 이상 가열하면 바이러스가 완전 사멸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유통되는 가금 축산물이 안전하므로 공무원과 유관기관에서 닭?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먼저 앞장서서 도민들의 소비 확대를 유도해주길 바란다”며, “도민들께서는 안심하고 닭과 오리를 드시기를 권유한다”고 말했다.
??
한편?지난해 11월16일부터 발생한 AI는 현재 전국 126건이 발생해 3161만 마리의 가금류가 살처분 매몰됐으며, 경남에서는 양산(12월24일.), 고성(12월25일)에서 AI가 발생한 이후 추가 발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