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24일 목요일

닫기
중소기업 우수제품브랜드 '실라리안' 11업체 신규 지정

(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2일 10시 22분

11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에 추가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중소기업 우수제품브랜드 11개 업체를 '실라리안' 신규 지정했다.

11일 도는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에 추가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의 실라리안 제품은 의류/침구 분야로는 (사)소백산천연염색협회의 풍기인견 천연염색 인견의류, 가구 분야 ㈜포머스의 사무용가구다.

식품분야로는 농업회사법인 ㈜독도무역의 국산산마늘 명이, 천연식품의 젓갈류, YMF의 젓갈류, 간장류, 미소머금고 영농조합법인의 고구마빵, 풍기인삼공사 영농조합법인의 홍삼제품이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이비채의 인삼․홍삼드링크, 농업회사법인 ㈜늘그린의 곡류가공품, ㈜알알이푸드의 메주․된장․고추장․간장, 농업회사법인 청량와인(주)의 산머루와인으로 9개 업체 14개 품목으로 총 11개 업체의 16개 품목이다.

실라리안은 경북도가 지난 1997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도 기업의 자체 브랜드로서는 인지도가 약해 판로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을 개발해 브랜드 홍보 및 판로개척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도내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외부 전문가로부터 기업의 건실도, 수익성 및 성장성, 기술력, 품질경쟁력 브랜드 적합성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제품은 다양한 홍보혜택을 받을 뿐만 아니라 실라리안 온라인쇼핑물 등록, 유통업체 입점지원, 박람회 전시판매, 바이어 초청 간담회 참여 등 직․간접적으로 판로개척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업의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실라리안에 등록된 기업은 도에서 시행하는 정책금융 융자지원 제도 중 하나인 운전자금을 최대 5억원까지 우대 대출 지원이 가능하다.

김남일 경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이번에 11개 업체 추가 선정으로 총 33개 업체가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신규 업체 발굴과 확대를 추진해 경북의 우수제품 브랜드 실라리안이 명품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