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2월 24일 금요일

닫기
지역축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점검 강화

대규모·고위험 대표 지역축제 유관기관 합동점검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2일 11시 54분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올해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대규모․고위험 대표 지역축제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군․구 주관으로 교통, 소방, 전기, 가스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지역축제장 안전관리실태를 축제 이전에 점검하고 있다.

인천시는 올해부터 개최예정인 지역축제 43건 중 해당 군․구의 대표 지역축제로 규모가 크거나 불꽃축제 등 고위험축제 10건을 선정하고 축제 전에 군․구 안전점검실태를 확인 점검해 안전사고 발생요인을 철저히 차단할 계획이다.

합동점검에서는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수립, 지역안전관리위원회 심의 결과 반영 여부, 비상대응태세, 피해자 보험가입 및 축제장 안전성(시설물, 소방, 전기, 가스 등) 등을 확인‧점검한다.

김동빈 재난안전본부장은 “올해 지역축제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이 행복한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지역축제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지역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이나 지역주민들도 위험상황을 목격하면 즉시 주변에 있는 안전관리요원에게 신고하고 경찰이나 안전관리요원들의 통제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