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B국민은행, 어린이·청소년 대상 경제캠프 중국 상해에서 열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1-12 13:23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어린이·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KB글로벌 리더 대장정' 경제캠프를 중국 경제도시 상해에서 실시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1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어린이·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KB글로벌 리더 대장정' 경제캠프를 중국 경제도시 상해에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2006년부터 11년간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해온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펀드에 가입한 어린이·청소년이 참여 대상으로, 중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글로벌 마인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경제캠프이다.

지금까지 총 3774명이 상해 경제교육에 참여했으며, 이번 캠프에서는 기존의 딱딱하고 개념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상해 현지의 대학 및 과학기술관, 동방명주, 예원 등을 탐방해 중국경제와 문화를 배웠다. 또한 외국인과의 소통을 통한 소비 체험과 물가 체험 등을 통해 어려운 경제논리를 말랑말랑하고 쉽게 풀어가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 모두가 봉사활동에 참여해 직접 제작한 사랑의 목도리를 현지 외국인들에게 전달하고 그들이 고국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다시 선물하는 나눔릴레이 활동도 실시했다.

캠프 참가자 김모군은 “외국인과 직접 대화하고 햄버거 가격을 알아보면서 경제를 배울 수 있어 재미있었다”며, “동방명주, 남경로 등 상해를 돌아보면서 중국의 고속성장에 놀랐고,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금까지 약 39만명의 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을 실시했으며,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총 8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경제?금융 관련 게임 등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정림 부행장은 “향후에는 'KB글로벌 리더 대장정' 경제캠프에 우리 주변의 소년·소녀 가장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포함시켜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