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예천군 민원실, 고객 중심 민원행정 추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7-01-12 16:51

 경북 예천군 종합민원과는 민원업무 담당직원들을 대상으로 일과 시작 전에 직원들의 표정과 말씨, 옷맵시를 다듬는 등 아침인사 연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예천군청)

경북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올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주민과 소통하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원들 친절교육을 매월 1회 열고, 주 3회 민원친절 인사연습으로 직원들의 친절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민원실에 내에 운영되는 있는 '작은 도서관', '미니 갤러리', '민원실 안내도우미제도'등을 통해서는 주민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쉬어 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민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또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제공', '조상 땅 찾아주기',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로 복잡한 민원을 손쉽게 해결할 방침이다.

 마을단위 토지길라잡이를 제작?배부해 군정추진과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특히 지적공부를 토지현황과 일치시키기 위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경계다툼을 해소하고 토지가치 상승과 군민 재산권 보호에도 앞장선다.

지하시설물전산화사업을 통해서는 도로에 매설되어 있는 상?하수도, 전기, 가스, 통신 등에 대한 정확한 위치정보를 확보, 신속한 민원처리 및 경비절감, 행정능률 향상,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말 도청신도시 진입도로 개통으로 예천읍을 찾는 신도시 주민들의 증가와 각종 양궁대회와 전지훈련에 대비해 음식문화개선사업을 통해 식품위생, 공중위생 관리는 물론 위생업소 친절교육을 강화해 전통의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다시 찾는 예천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황보복 종합민원과장은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는 고객 중심의 행복민원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