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20일 금요일

닫기
포항시,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우수사업 평가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2일 17시 45분

12일 포항시가 연오세오실에서 황희연 충북대 교수, 포항시의회 안병국 건설도시위원장, 김동호 세종시 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16년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12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황희연 충북대 교수, 포항시의회 안병국 건설도시위원장, 김동호 세종시 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도시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심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Green Way 프로젝트와 연계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 대상은 지난해 시행한 마을 꽃밭, 쉼터 조성 등 환경개선사업 44건, 음악회, 상가활성화 등 공동체 활성화 사업 28건, 체험학습 등 프로그램 개발 사업 8건 등 총 80건으로 지난해 5억53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됐다.

평가기준은 1차 현장컨설팅단에 의한 현장조사와 2차 평가단의 주민참여, 사업계획의 적정성, 행정지원 및 의지 등 수행능력과 마을발전 가능성, 사업주체의 역량 등 발전가능성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주민상호간의 협력과 소통강화를 통한 주민 주도적 사업시행으로 사업만족도가 91%로 높았으며, 설문조사결과 '마을에 도움 된다'는 의견이 93%, '주민역량 강화에 도움 된다'는 의견이 84%로 나타나 올해 사업에도 많은 단체에서 공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송영출 포항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한 후 시민들에게 전파해 많은 마을단체가 도시재생에 힘쓰고 역량을 모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을공동체사업에 더 좋은 아이디어와 사업이 발굴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