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4일 월요일

닫기
오송첨단의료재단, 美 국제숙련도시험 최우수기관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12일 18시 40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아시아뉴스통신DB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이 미국 환경자원학회(ERA)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 평가에서 최우수기관로 선정됐다.
 
12일 오송재단에 따르면 국제숙련도시험 평가는 전 세계 분석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분석능력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제표준화기구(SO/IEC)와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가 인정한 숙련도 평가기관인 미국ERA(Environmental Resource Assoclates)가 시행하고 있다.

오송재단의 기기센터는 지난해 7월 일반세균(HPC. Heterotrophic Plate Count) 국제숙련도시험에는 전 세계 680개 기관이 참가해 ‘만족’ 판정을 받았다.
 
이어 10월 일반 중금속(Heavy Metal)평가에서는 19개 전 항목에서 모두 ‘만족’ 판정을 받았다.

참가한 시험에서 모두 ‘최우수기관’ 등급의 판정을 받아 국제무대에서 인정받는 시험·분석 전문기관임을 대내외에 입증했다.
 
국제숙련도 시험의 ‘만족’ 평가는 해당 분야의 시험·분석 능력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신뢰성을 인정받아 시험평가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강태건 기기센터 부장은 “세계적인 시험평가기관의 최우수 기관평가로 기기센터는 시험평가의 신뢰도와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수준높은 시험검사기관으로 도약을 위해 검사 인력에 대한 전문교육훈련 강화와 고도화된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송재단의 의료기기센터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시장진입을 위해 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해 제품화를 지원해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