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정환 정선군수, 피의자 신분 경찰 조사받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1-16 09:09

수천만원 업무추진비 임의사용,측근 건설비리 묵인 방조 혐의
전정환 정선군수./아시아뉴스통신DB

전정환(61) 강원 정선군수가 수천만원의 업무추진비 임의 사용(업무상 횡령), 측근인 김모(62) 씨의 알선수재를 묵인하거나 방조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16일 강원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전 군수는 수천만원 상당의 업무추진비를 임의로 사용한 혐의(업무상 횡령 등)와 특가법상 알선 수재 혐의로 구속기소 된 건설 브로커이자 측근인 김씨의 범행을 묵인하거나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 군수의 측근으로 알려진 김씨는 정선군청이 발주한 공사를 수주하거나 관급자재를 납품할 수 있게 해 주겠다며 10여명의 건설업자로부터 거액을 받은 혐의로 지난해 6월 구속됐다.

김씨는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전 군수의 선거를 도와준 측근으로 전해졌다.
 
강원지방경찰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경찰은 최근까지 7개월여간 구속기소 된 김씨와 전 군수의 공모 여부 등을 밝히기 위해 전·현직 공무원과 공사업자 등 40∼60명을 차례로 소환해 강도 높은 조사를 벌여왔다.

최근에는 10여명의 전·현직 공무원 등이 줄줄이 소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정환 군수는 이와 관련해 지난해 9월 21일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돼 13시간가량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전 군수가 일부는 시인했다”며 “영장 신청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신병처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