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논산시, 따뜻한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 ‘총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1-17 16:07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감찰활동 돌입
논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일하는 분위기와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다음달 3일까지 감찰활동에 돌입한다.

본청·직속기관·사업소·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감찰은 감사담당관을 총괄책임관으로 4개조 9명 감찰반을 편성, 설 명절 전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중점 점검 내용은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 실태 ▲간부공무원 등 공직기강 확립 실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상황 ▲주민불편사항 및 법질서 위반행위 등으로 구분해 노출 · 비노출 감찰활동을 벌인다.

이에 근무시간 준수여부, 근무지 이탈행위 등 공직기강 확립실태를 집중적으로 살피고 ▲공무원 행동 강령 이행 실태 및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업무처리 회피 등 무사안일에 대해서도 감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감찰활동은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과 관련 금품 등 수수금지에 대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직무 관련자 및 공무원으로부터 금품이나 향응을 수수해 징계를 받은 사례를 공유하고 청렴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킬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기간 감찰은 적발과 처벌 위주의 사후감찰보다 공직사회 비위행위 근절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사전예찰 활동에 집중감찰 할 예정”이라며 "철저한 감찰활동을 통해 청렴한 논산시정의 구현과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