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성평등 인천, 여성 권익증진과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1-17 23:34

양성평등기금,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고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과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에 1억 3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런 내용을 지난 11일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은 여성 권익증진 사업, 공익 목적의 여성단체 사업, 여성관련 시설 설치?운영 지원, 양성평등 국제교류 증진사업,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사회참여 활성화 사업, 요보호 여성 발생예방과 보호 등 사업유형에 대해 5000만원(사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인천시에 주사무소를 둔 여성 관련 비영리 법인 및 단체, 대학, 연구소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양성평등문화 확산 및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은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 사업과 여성 사회참여 촉진 등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 2개 분야에 총 5300만원(분야별 사업당 최고 1500만원, 분야별 1개 단체 1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양성평등의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분사무소, 지부 포함)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시는 18일에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공모사업 신청서 접수는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은 오는 31일까지 올해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단체활성화 사업은 다음달 7일까지 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은 선정위원회의 사업 적정성, 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서 지원 사업과 지원 금액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과 교부 절차가 마무리 되는 오는 3월부터는 선정 단체가 사업을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화가 심화되고 여성 활동이 증가하는 등의 사회적 변화로 다양한 여성권익과 복지를 위한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조성과 지역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맞춤정책을 위한 사업이 발굴되고 지원될 수 있도록 많은 참가대상 단체 등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