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명대학교, 천안역 전통시장과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01-18 18:49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천안역 전통시장 상인회 업무협약 모습.(사진제공=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 산학협력단은 18일 천안역 전통시장 상인회 대학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역 전통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상명대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단의 방경란 교수와 김진국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의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등의 수업을 통한 아이디어 및 시제품 등의 결과물을 공유해 천안역전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상명대 관계자는 “디자인특성화전략을 기반으로 한 특화상품 및 ICT관련 캡스톤교과목의 학점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지역경제 현안 등 사회적 문제해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며 “사업단에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하는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에 응모해 천안역전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고 이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캠퍼스 대학협력사업단은 지난 2015년부터 천안남산중앙시장을 포함한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많은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전통시장의 발전 모델이 돼 타 시장의 벤치마팅 대상이 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