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동구, '몸 튼튼 마음 튼튼' 어린이 신체활동 적극 지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은영기자 송고시간 2017-01-19 14:53

성동구, 25일까지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 참여 어린이집 모집

생활체육전문강사 및 어린이체력측정 지원 등으로 만족도 매우 높아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아들이 인라인(좌)과 렛츠플레이(우)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사진제공=성동구청)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17년 몸 튼튼 마음 튼튼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이 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성동구 보건소가 운영하는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은 어린이집에 생활체육회의 전문 강사를 지원하여 키즈요가, 음악 줄넘기, 렛츠플레이, 인라인 스케이트 등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전·사후 체력검사, 운동기구 대여, 보육교사 신체활동 역량강화교육, 건강 체험 인형극 공연 등도 지원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교사, 학부모, 어린이 모두의 만족도가 무척 높은 사업이다.
 
운영 대상은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 6~7세반 29개소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설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tar0428@sd.go.kr)로 송부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성동구보건소 건강관리과 (2286-7112)로 전화하면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3일 건강가득 어린이집 다음카페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다음 달 예정인 어린이 신체활동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한다.
 
성동구 김경희 보건소장은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사업은 다양한 신체활동 보급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보육시설이 점차 늘고 있으며, 참여 어린이의 개인별 체력 수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와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다”면서 “앞으로도 성동구 어린이들의 신체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