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경찰청, 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 운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17-01-20 10:06

전북지방경찰청이 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20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와 명절 스트레스 등으로 늘어나는 가정폭력에 대처하고 암수·은폐된 가정폭력 피해사례를 적극 발굴, 보호·지원하기 위해 오 가정폭력 위기여성 보호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경찰은 도내 가정폭력 재발우려가 있는 가정(558가정)에 대해 전화·방문을 통한 일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경찰청은 이 기간동안 상습·고질적 가정폭력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고, 피해사례를 발굴, 통합솔루션 회의를 통해 다각적인 보호·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현재 502가정에 대한 일제 모니터링(89.9%)을 실시, 이 중 20건의 피해사례를 발굴해 유관기관과 협업하고, 경제·의료·상담·법률 등 총 70차례의 전문적이고도 종합적인 보호지원이 이뤄졌다.

한편 주변에 가정폭력이 의심되거나 위기에 처한 여성을 발견한 경우 누구든지 112 또는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신고센터(www.womenhotline.or.kr)를 이용하여 신고하면 된다.

조희현 전북청장은 보호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사회적 약자인 위기여성에게 언제든 큰 힘이 되어주고, 다각적 교육·홍보 등을 통해 가정폭력을 바라보는 도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