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익산시,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1-20 17:51

정헌율 시장, 시청공무원 지역 내 7개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익산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익산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모습.(사진제공=익산시청)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들이 20일 오후 지역 내 7개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와 장보기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헌율 시장과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국?소?단별 직원들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을 이용해 설 성수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노력했다. 시는 이날 구입한 설 성수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기부했다.
 
정헌율 시장은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정 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설 명절까지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의 지역진출로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로 움츠리고 있는 전통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익산시는 매년 모든 공무원이 맞춤형 복지제도(1인 5만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월 2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먹거리체험 및 중식, 장보기 등을 실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