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반부패청렴 대책회의...청렴문화 확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1-21 08:29

20일 경북 영양군이 반부패청렴대책회의를 갖고 청렴문화 확산을 조성했다.(사진제공=영양군청)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이 20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청렴의식과 제반 감사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의 주무담당 및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도창 영양부군수의 주재로 2017년도 청렴대책의 세부적인 수립과 실행방안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 기강해이 주요사례와 처분기준, 공직자 재산등록 신고안내, 공직자 청렴도 향상, 상급기관 감사 시 수감자세 교육, 군 자체감사 시행에 따른 협조사항 등을 주요 안건으로 채택했다.

오도창 영양부군수는 "청탁금지법 시행이후 공직사회의 청렴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회의가 각 부서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은 지난 2016년 소속 공직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공직자 행동강령교육, 청탁금지법 특별강좌,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자체교육 등을 시행해 2016년 청렴도 측정평가결과 전체 5등급 중 2등급, 도내 군 단위 4위, 전국 군 단위 25위의 성과를 거둔 바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