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의회 김수우 의원,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간담회 가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1-21 09:11

20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교육 및 체험 등에 필요한 공간 확보와 문화재 홍보 및 관광 문화 진흥 위한
20일 경기 평택시의회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은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의회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은 20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21일 의회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국가지정 무형문화재(평택농악) 및 경기도 지정 무형문화재(평택민요, 서각장)의 전승, 교육 및 체험 등에 필요한 공간 확보와 평택시 문화재 홍보 및 관광 문화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간담회에는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 김용래 평택농악보존회장 등 관계자 3명, 민요보존회 어영애 단장, 서각장 이규남 선생, 문예관광과 차상돈 과장 등 집행부 3명이 참석했다.
 
김수우 의원의 주재로 문예관광과 차상돈 과장으로부터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타당성 조사에 대한 용역 결과를 설명 듣고 무형문화재 대표들로부터 용역결과에 대한 의견 청취 및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질의가 이어 졌다.
 
주된 내용은 용역결과에 따라 평택 소리터로 전수교육관 건립시, 각 단체별 교육 참여 공간 확보를 위한 접근성 문제, 농악의 경우 기존시설을 이용한 리모델링 추진 요청, 각기 다른 무형문화재의 특수성(소리, 춤, 조각)을 건립시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는 점 공간부족에 따른 빠른 사업추진 등을 논의했다.
 
김수우 의원은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사업은 백년대계를 바라보며 주민들의 편익 및 접근성 등 여러 의견을 고려해 신축돼야 한다” 며 “예술 단체별 특수성을 충분히 고려해 반영하되 과거로부터의 예술성, 전통성을 살려 시민, 관광객, 외국인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와 관광산업으로의 연계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한편 전수교육관 건립규모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018㎡로 계획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