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이동신문고 운영…고충민원 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1-21 13:34

20일 함안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군민 고충민원 해결의 장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20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군민 고충민원 해결의 장을 열었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민원을 상담·접수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다.

이날 상담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민원 조사관 15명을 비롯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고용노동부 등 분야별 전문 상담가가 참석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접수된 12건의 민원 상담과 10건의 현장 민원 접수·상담이 이뤄졌으며, 인근 지역인 의령·창녕군민들도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요상담 분야는 산업·농림·환경 4건, 생활법률, 도시·수자원 각 3건, 사회복지, 교통?도로, 지적(地籍) 분쟁 각 2건, 행정? 문화, 주택·건축, 재정·세무, 국방·보훈, 소비자 피해, 복지?노동 각 1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상담 후 현장에서 바로 처리 가능한 사안은 합의·상담으로 즉시 해결했으며,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적인 조사와 검토 등을 거쳐 처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동신문고 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고충이나 어려운 불편사항이 해소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밖에도 군에서는 군민들의 목소리에 직접 귀를 기울이고자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을 ‘정부3.0 군수와의 소통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들과 상담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처리기간 이내 신속한 처리와 처리결과의 통보로 민원인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군 실정에 맞는 제도를 개선·마련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