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도, 시군과 관광객 5천만 시대 실현 협력 다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1-21 19:25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개발․남도문예 르네상스 선도사업 추진 등 집중
전남도가 관광객 5000만명 달성과 남도문예 르네상스 추진을 통한 전남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군과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전남도와 시군의 관광?문화?체육과장 등 100여명은 올해 업무 추진계획을 서로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20일 강진군 다산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전남도는 관광객 5000만 시대 실현과 남도문예 르네상스 프로젝트 본격 추진, 전국체육대회 성적 상향 등 현안을 설명하고,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수서발 고속철(SRT) 증편과 새천년대교 개통 등으로 전남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남도명품길과 테마여행길 등 관광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고 목포?신안 등 서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준비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섬?체험형 남도한바퀴 운영, 카드 하나로 하는 ‘남도패스’, 관광자원 DB화를 통한 스마트관광 안내 시스템 구축 등도 착실히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예향 남도의 부흥을 위한 ‘남도문예 르네상스’ 프로젝트도 본격 추진한다.

다음해 국제수묵화비엔날레의 국제행사 승인 등 개최 준비, 호남 3대 전통정원을 중심으로 새로운 정원문화 창출, 종가문화 자원 전승 및 활성화, 국수 3명을 배출한 명성에 걸맞는 바둑박물관 건립 등 선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전국체전 10위 달성으로 도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체육 꿈나무 관리?육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수 선수 영입 및 전략종목 확대?고득점을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목포권에 전국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2만명 규모의 종합경기장 건설을 위한 국비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도와 목포 일원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국제 수묵화 교류전’에도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시군에서는 지역 축제에 대한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관광지 개발, 문화?체육시설 보강 등에 대한 국?도비 지원 등 53개 현안사업의 상호 협력체제 구축과 지원을 건의했다.

정순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 관광객 5000만명 시대를 앞당기고 남도문예 르네상스가 성공적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시군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도와 시군이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