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상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설맞이 행사’ 마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01-22 13:57

한복 입기, 연날리기, 투호 놀이, 전통음식 맛보기 등 다채
경상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설맞이 행사 투호놀이 모습.(사진제공=경상대)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설날을 앞두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설에 대해 알리고 전통 음식 및 놀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설맞이 행사’를 마련했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는 21일 오전 11시 가좌캠퍼스 내 신축 박물관과 학생중앙식당에서 외국인 유학생과 대외협력본부 교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설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떡국을 점심식사로 제공해 한국의 설날 대표 음식을 먹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설날에 관한 동영상 시청, 각국 설날 이야기, 전통놀이 배우기, 각국 설날 전통놀이 체험, 한국의 설날 전통음식 체험 등의 순으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경상대 대외협력과 관계자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자칫 소외감을 느낄지 모르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유학생들 간에 상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것은 물론 유학 생활을 더욱 재미있고 보람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