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해경, 표류중인 바지선 구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2-04 17:17

군산해경이 스크류에 어망이 걸려 표류중인 바지선에 접근, 잠수부를 투입해 어망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군산해경)

전북 군산해경서가 해상에서 추진기 장애를 일으켜 표류하던 266톤급 예인선(부산선적, 승선원 5명, 선장 장씨 48세) 1척을 구조했다.

군산해경은 ‘3일 오후 1시25분 전북 군산시 어청도 남쪽 24㎞ 해상에서 어망에 스크류가 감겨 군(軍) 사격 해상까지 표류하고 있던 선박을 안전하게 예인,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 선박은 경남 고성에서 경기도 평택항으로 이동 중 바다에 있던 그물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스크류(추진기)가 그물에 걸리면서 사고 지점으로부터 약 1km를 더 표류했다.

사고 발생 인근에는 군(軍)에서 사격훈련이 예정된 해상으로 해경은 곧바로 사고사실을 유관기관에 전파하고 군(軍)에 사격을 연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무전으로 구조요청을 청취한 해경 경비함은 선원 전원에게 구명조끼 착용을 요청하고 무전 청취 10분 뒤 현장에 도착해 즉시 잠수구조팀을 투입했다.

잠수 구조팀은 스크류에서 그물을 풀기위해 차가운 바닷물 속에서 1시간여 사투를 벌였으며 이날 오후 3시12분께 지름 60㎜, 길이 약 60m의 그물을 제거하고 선박 추진기 등의 작동상태를 확인한 뒤 선박 운항을 허가했다.

군산해경 임동중 1001함장은 “사고 사실이 늦게 알려졌을 경우 사격훈련이 시작됐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며 “신속한 상황전파와 구조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